국내여행/제주도

로컬들의 특별한 맛집이나, 제주의 특산물을 세련되게 선보이는 맛집

여행메이트 제니 2022. 5. 25. 16:40
728x90
반응형

제주 여행을 여러 번 다녀온 후에는 로컬들의 특별한 맛집과 제주 특산물을 세련되게 선보이는 식당들을 찾고 싶어 집니다. 

특히 제주와 같이 숨겨진 맛집이 많은 곳에서는 더욱 그러한 요구가 커집니다. 

이런 식당들은 대부분 예약제로 운영되므로, 미리 예약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합시다.

 

1️⃣하찌

하찌

셰프 앞에 여덟 자리와 창밖을 볼 수 있는 테이블 두 개가 있는 이곳은 롯데 호텔 출신의 전석창 셰프가 운영하는 오마카세 전문점입니다. 

제주도의 싱싱하고 건강한 재료를 이용해 내륙 도시에서 경험하기 힘든 맛을 선보입니다. 

'하찌'(8)라는 이름이 붙은 이곳은 셰프와 직접 응대를 받을 수 있는 좌석 수가 적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소 하루 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2️⃣ 더 스푼

더 스푼

이탈리아 현지 분위기가 느껴지는 더 스푼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제주를 방문할 때마다 꼭 들르게 되는 곳입니다. 

이탈리아 분위기도 매력적이지만, 완성도 높은 음식 맛 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찾습니다. 

셰프가 이탈리아에서 맛을 연구하여 가져온 고급스러운 퀄리티의 음식이 인기의 비결이며, 제주의 식재료를 사용하여 여행 분위기도 더해집니다. 예약은 필수입니다. 

 

3️⃣ 스시 호시카이

스시 호시카이

깔끔한 목조 인테리어와 이우환 화백 작품이 걸려있는 공간에서 셰프가 엄선한 오마카세를 맛볼 수 있는 스시 호시카이를 찾아보세요. 

제주에서 독특한 어종을 사용해 제주 최고의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 장인이 만든 숙성고에서는 식재료의 온도를 완벽하게 관리하며, 음식마다 최고의 맛을 내도록 꾸준히 연구하는 맛집입니다. 

'제주의 뜨고 있는 별'이라는 애칭 게 어울리게, 예약은 필수입니다.

 

4️⃣ 봉 플라 봉뱅

봉 플라 봉뱅

제주시 연동 312-57 1층에 위치한 편안하고 내추럴한 분위기의 봉 플라 봉뱅에서 맛있는 음식과 좋은 와인을 경험해 보세요. 

가끔 한 번 가본 사람은 없다는 이곳은 훌륭한 와인 리스트와 프랑스 음식 등 다양한 양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매일 아침 셰프가 직접 선별한 재료로, 계절감과 식감까지 고려한 고품질의 음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과 함께 와인 페어링을 추천받아 와인과 음식,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 추천드립니다.

 

5️⃣ 에르미타주

에르미타주

서귀포시 강정동 150-13 1층에 위치한 아늑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에르미타주에서 특별한 날 기념하기 좋은 맛있는 코스 요리를 즐겨보세요.

'에르미타주'는 프랑스어로 '은신처'를 뜻하며, 조용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제주의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계절별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이곳은 분위기와 맛이 뛰어나 제주를 찾기 위해 여기를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녁에만 운영되고 하루에 세 팀만 예약을 받아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6️⃣ 로이 앤 메이

로이 앤 메이

서귀포시 성산읍 온평리 811-1에 위치한 테이블이 단 3개뿐인 소박한 규모의 중국 가정식 레스토랑을 찾아보세요.

런던에서 디자인 공부를 한 부부가 운영하며, 중국인 남편이 어렸을 때 먹었던 후난 식 요리를 선보입니다. 단품 주문도 가능하지만, '중국 가정식 한상차림'이 인기로 한 상차림 메뉴를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해 주는 곳이며, 제주의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24 절기에 맞춰 메뉴를 변경합니다.

테이블이 3개뿐이므로, 100% 예약제로 운영되니 예약을 잊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