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도

제주 국제공항 주변 맛집 추천

여행메이트 제니 2022. 3. 23. 12:56
728x90
반응형

공항 주변에도 제주 향토 음식부터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이 있어 출도착 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맛집을 이용할 때 대기시간이 길 수 있으니, 비행시간에 늦지 않게 체크해야 합니다.

국내선은 최소 1시간 전에 체크인이 필요합니다.

렌터카 반납 시간도 여유롭게 잡아야 하는데, 공항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동 시간은 약 10-15분이 소요됩니다.

 

1️⃣ 동도원

동도원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9분 거리에 위치한 향토 음식점을 찾아보세요.

오전 8시에 문을 여는 이곳은 아침 식사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요.

고등어조림, 옥돔구이, 해물 뚝배기가 나오는 정식 메뉴와 다양한 12가지 반찬, 쌈 채소까지 풍성하게 선보입니다.

제주 국제공항과 가까워 저렴한 가격에 향토 음식을 맛보기 좋아 아침부터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제주 대게 회 타운

제주 대게 회 타운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해산물 맛집은 통유리로 되어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대게와 킹크랩, 다금바리 등 싱싱한 제주 해산물이 특징이며, 해산물을 충분히 맛볼 수 있어요.

옥돔 탕수, 낙지호롱 등 다양한 밑반찬도 푸짐하게 나오니,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을 놓치지 마세요.

인기가 많은 곳이니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올래 국수 본점

올래 국수 본점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고기 국수 맛집은 방송에도 소개되어 유명한 곳입니다.

메뉴는 고기 국수 1가지뿐이며, 유명한 만큼 대기시간이 30분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벽면에는 이곳을 찾아간 유명인사들의 사인이 보입니다.

고기의 잡내가 없고 담백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자리가 비었을 때는 합석도 가능합니다.

 

4️⃣ 해녀와 바다

해녀와 바다

도두 항에 위치한 이곳은 제주 국제공항과 가까울 뿐 아니라 이호테우 해변과 용두암까지 차로 10분 이내 거리에 있어요. 한쪽 벽면에는 유명인사들의 사인이 가득하여 이곳이 맛집이다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바다 전망도 좋아 갈치와 회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옥상 테라스에서는 탁 트인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우진 해장국

우진 해장국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3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가정집 같은 분위기로 유명한 고사리 육개장 맛집입니다.

죽처럼 부드러운 고사리 육개장은 매콤한 맛으로 오직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습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오징어 젓갈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명성 덕분에 대기 시간이 1시간 이상인 곳이니, 참고해 주세요.

주차할 공간은 따로 없지만, 바로 앞 공영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진 해장국에서 식사 시 1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6️⃣ 제주 김만복 본점

제주 김만복 본점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1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제주산 재료로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제공하며 유명한 곳입니다.

전복 내장이 들어간 만복이네 김밥이 대표 메뉴로, 제주에만 7개의 매장과 서울 직영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공항 근처 본점은 사람이 많이 찾아 대기를 하기도 하지만, 회전율이 좋아 오래 기다리지 않고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김밥 말고도 제주 감귤을 이용한 디저트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이루어진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7️⃣ 이금돈지

이금돈지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1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갈치구이,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등 제주 향토 음식 전문점입니다.

제주 도민들에게 인기가 많아 연예인과 유튜버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이에요.

실내는 널찍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프라이빗한 식사를 할 수 있는 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양하고 맛있는 밑반찬이 특징이며, 통갈치를 주문 시 미리 손질해 주어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8️⃣ 청해야

청해야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1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밤 10시까지 싱싱한 회를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밤 비행기로 제주에 도착한 경우, 용두암과 함께 방문하기 좋으며 용두암에서 도보로 약 9분 거리에 있습니다.

식당은 바다와 가까워 식사 도중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회를 주문하면 회와 함께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밥까지 나와 신선한 회 요리로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9️⃣ 자매 국수

자매 국수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3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백종원의 3대 천왕, 생생정보 등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고기 국수 맛집입니다.

고기의 잡내가 없는 깔끔한 맛으로 유명하며, 최근 가게 확장 이전으로 시설이 쾌적하고 넓어졌습니다.

주차 공간도 충분해 차를 대기가 있지만, 회전율이 좋아 대략 15분 정도 대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원담

원담

이곳은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하며, 제주 대표 시장인 동문 재래시장에서 차로 6분 거리에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신선한 고등어회를 먹을 수 있는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고등어회는 담백하고 비리지 않은 맛으로 자랑하며, 옥돔구이, 홍합탕, 빈대떡 등이 기본 반찬으로 함께 제공됩니다.

특히, 모둠회를 시키면 얼큰한 매운탕도 즐길 수 있습니다.

 

1️⃣1️⃣김희선 몸국

김희선 몸국

이곳은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2분 거리에 위치한 맛집으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식당으로 유명합니다.

식당 내부는 다양한 싸인들로 장식되어 있으며, 한쪽 벽면을 채우고 있어 분위기를 한층 업시킵니다.

또한, 4가지로 단축된 메뉴도 매력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곳은 꼬들꼬들한 식감을 자랑하는 몸국으로 명성이 자자합니다.

돼지 사골을 넣고 20시간 동안 고아낸 육수에 해조류 모자반을 첨가하여 끓여내는 몸국은 특별한 맛과 풍미를 선사합니다. 이곳의 몸국은 수제비가 함께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며, 오전 7시부터 운영되어 아침 식사 장소로도 손색없습니다.

 

1️⃣2️⃣ 돌카롱 제주 국제공항 점

돌카롱 제주 국제공항 점

이곳은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11분 거리에 위치한 돌 마카롱 매장입니다.

제주에 오면 꼭 사 가야 하는 기념품 중 하나인 돌 마카롱은 현무암을 닮은 겉면에 망고, 한라봉, 딸기 등 다양한 크림이 들어가 있어 예쁜 비주얼로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본점은 제주 국제공항 내에 위치하며, 사려니 숲길 근처에도 분점이 있습니다.

다만, 선물 포장은 오직 공항 점에서만 가능합니다.

매장에서는 직접 먹을 수 없고 낱개로 구매할 수 없지만, 제주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으로 알려져 있어 집으로 돌아가기 전 방문하는 곳입니다.

참고로, 돌 마카롱은 소진 시 영업이 종료되며 보통 오후 5시 이전에 재료가 소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픈 시간에 맞춰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